티스토리 뷰

건강

손목 굵어지는법 팔목강화운동법

킹스핸들 2018. 5. 2. 21:41

손에 제대로 힘을 전달하려면 손목의 힘도 중요한데요. 각종 운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강한 손목을 가지면 좋을 수 밖에 없는데요. 손목 굵어지는법, 팔목 굵어지는법, 팔목강화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덤벨로 손목을 움직이는 것은 가장 중요한 팔뚝 움직임 중 하나입니다. 이 움직임을 하려면 덤벨이 필요합니다. 벤치에 앉아 손바닥이 위로 올라 오게 손에 덤벨을 잡으세요. 팔뚝 근육으로 덤벨을 올리면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아도됩니다. 



이 동작을 주기적으로 반복해 보세요. 덤벨로 3회, 15세트씩 반복하시면 좋습니다. 양쪽의 손목 강화를 원하시면 덤벨 운동 역시 양쪽 모두 해보세요. 만약 덤벨이 없다면 캔이나 음료가 든 PET병등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덤벨을 드는 손목 방향을 반대로 하여 강화시켜 주는 방법 입니다. 이 움직임은 손바닥이 땅을 향하는 것만 다를뿐 나머지는 맨 처음 소개한 것과 같습니다. 의자등에 앉은 후 이 동작을 하면 좋습니다.



우선 벤치나 의자에 엉덩이를 걸치고 앉습니다. 팔뚝을 허벅지에 놓고 무릎보다 약간 앞쪽에 놓습니다. 손목을 내려주었다가 팔뚝 근육을 사용하여 다시 원래의 위치로 가져 오십시오. 양손 모두 반복합니다.


튜브를 이용하여 손목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지만 막상 실행해 본다면 손목 강화에 매우 효과적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운동은 가벼운 막대 또는 튜브가 필요한데요. 



2~5kg 무게의 로프를 튜브 중앙에 연결합니다. 파이프에 무게가 걸리는 동안 손으로 파이프 양쪽을 잡습니다. 손바닥은 땅을 향합니다. 이제 파이프를 돌돌 말듯이 손으로 돌려 튜브를 들어 올리세요.


튜브가 파이프에 도달하면 잠시 동안 움직이지 마세요. 그런 다음 이번에는 반대로 파이프를 천천히 돌리면서 풀어 주십시오. 이동 중에는 멈추지 마세요. 3,4,5번째 손가락이 지칠때까지 이 동작을

반복해 보세요.




특별한 기구없이 스트레칭을 통한 손목 강화 운동법 입니다. 스트레칭은 연속 운동 후에 유연성을 유지하고 손목 관절 증후군에 빠지기 않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동작을 반복해 보세요.


가슴 앞에서 손바닥을 서로 마주 보게하십시오. 손바닥을 천천히 내려 손가락끝에서 손목까지 일직선을 형성하십시오. 이 순간, 팔뚝에 약간의 압력을 느껴야합니다. 30초 동안 이 모드를 유지하고 여러번 반복해 주세요.



이제 손목 근육을 늘릴 차례 입니다. 한쪽 팔의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게 합니다. 이제 손바닥을 아래쪽으로 구부리십시오. 다른 손으로 조금 밀어 손목이 당겨지듯 스트레칭을 합니다. 약 30초 동안 정지 상태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반대편 손도 같은 동작을 반복하십시오.




평상시 생활속에서 손목을 강화하는 습관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쪽 손이 다른 손보다 더 강합니다. 약한 손을 자주 사용해 보세요. 처음에는 어색하고 서툴지만 시간이 지나면 약한 손이 강해집니다. 이상으로 손목 굵어지는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