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NS관련

페북 차단 확인법 차단 해제

킹스핸들 2018. 3. 16. 11:18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 마크 주커버그)가 하버드 재학생 시절인 2002년 2월 4일 개설한 페이스북(Facebook)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북(페북)을 하다보면 내가 차단 하고 싶거나 차단한 사람을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반대로 내가 페이스북(페북) 차단당하면 사실 기분이 좋지는 않지만 언제부턴가 메신저 연락등이 뜸해지면 차단 당한게 아닌가 하는 불길한 예감이 들기도 하는데요. 페이스북(페북) 차단하거나 혹은 차단 당했거나 두 가지 경우에 대해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SNS가 소통의 수단이지만 소통을 하고 싶지 않은 경우도 발생합니다. 우선, 페이스북(페북)에서 내가 차단한 사람(친구) 확인 방법과 차단풀기(해제)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PC(컴퓨터) 기준으로 먼저 설명 드릴께요.



광고나 스팸성 계정, 내가 모르는 계정등을 우선적으로 차단하게 되는데요. 페이스북(페북) 메인화면 상단의 가장 우측에 역화살표(▼) 모양을 클릭합니다. 메뉴중에서 하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설정 화면 좌측의 '차단'을 클릭하면 우측에 '차단 관리'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차단하기'에서 차단을 추가하거나 혹은 기존에 차단되어 있던 친구를 해제 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차단은 해당 친구 피드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도 있지만 이곳에서 일목요연하게 확인해 볼 수도 있고 페이스북(페북) 차단 풀기(해제)도 가능합니다.



PC(컴퓨터/노트북) 기준을 앞서 설명드렸습니다. 이번에는 휴대폰(스마트폰)에서 내가 차단한 사람과 차단 해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핸드폰 메인화면의 맨 우측의 상세 매뉴 설정바인 '三'를 클릭, 이어서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계정 설정'에 들어가면 중간쯤에 '차단' 메뉴가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나에 의해서 차단된 사람, 즉 내가 차단한 사람이 나타납니다. 저의 경우, 페북 친구끊으면 사람들이 섭섭해 할 것 같아서 아직까진 차단한 친구가 없는데요. 만일 차단한 친구가 있다면 '차단된 사용자'가 나타나며 해제를 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친구를 페이스북(페북)에서 차단하는법과 차단 풀기(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페북 차단하면 뭔가 씁쓸한 기분이 드는데 반대로 차단당하면 더욱 씁쓸한 기분이 드는데요. 이번에는 친구가 나를 차단한 경우, 즉 내가 차단 당했는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PC와 핸드폰 모두 큰 차이가 없으므로 PC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페북 메인 화면 상단의 검색을 통해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요즘 연락이 뜸하고 뭔가 차단의 예감이 드는 친구의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등을 입력하였을 때, 친구 목록에서 해당 친구가 확인되고 우측 메뉴 바의 친구 영역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페북 검색차단을 당하지 않은 것 입니다. 



또한 페이스북(페북)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의 메신저 친구 목록에서 친구 이름을 검색했을 때 친구 이름이 나오면 차단 당하지 않았다는 것이며 그 친구와 사이좋게 페이스북 메신저(페메)를 할 수 있습니다. 페북 메신저를 통해 내가 삭제당하지 않았다는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친구로부터 차단을 당했다면 메인 화면 검색창에 친구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아무리 검색해도 친구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OOO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라는 슬픈 페북 차단 태그만을 목격하게 됩니다.




마치 나를 차단한 친구로부터 '페북을 통한 인간관계를 다시시도해주세요' 라는 음성이 들리는 듯한 기분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차단을 당했다면 페이스북(페북) 메신저(페메) 친구 목록에서 나를 차단한 친구 이름을 검색해 보아도 검색 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