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인조 아이돌 '블랙핑크(BLACKPINK)'는 YG엔터테인먼트에서 2NE1 이후 무려 7년 만에 탄생시킨 걸그룹 입니다. YG에서 데뷔시킨 걸그룹은 2NE1과 블랙핑크 2팀뿐이며 2NE1이 해체되면서 YG에남은 유일한 아이돌 걸그룹 이기도 합니다. BLACKPINK 에서 리드보컬과 비주얼을 맡고 있는 멤버인 '지수(JISOO)'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블랙핑크는 지수(JISOO 김지수, 국적 : 대한민국), 제니(JENNIE 김제니, 국적 : 대한민국), 로제(ROSE 박채영 ; 로잔느 박. 국적 : 대한민국 & 뉴질랜드 - 복수 국적), 리사(LISA 라리사 마노반, 국적 : 태국) 4명으로 구성, 2016년 8월 8일에 데뷔하였으며 팬덤명은 BLINK(블링크) 입니다.



지수 (JISOO ; 본명 : 김지수)는 1995년 1월 3일 출생(생일)으로 올해 나이는 24세(만23세)이며 팀내 맏언니 이기도 합니다. 데뷔 초 생일이 8월 21일로 잘못 알려지기도 하였는데 1월 3일이 맞으며 생년월일이 우연하게 AOA 설현과 동일합니다. 블랙핑크뿐 아니라 소속사 YG 를 대표하는 비주얼 에이스이며 특유의 엉뚱함과 4차원적 매력으로 예능 대표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생지는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이며 학력은 군포용호중학교와 과천중학교를 거쳐 과천중앙고등학교에서 자퇴하였습니다. 산본중이라는 소문도 있지만 확인되지 않았고 압구정고등학교를 나왔다는 얘기도 있었지만 V앱 플러스 댓글에서 본인이 과천중앙고를 다녔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지수(김지수)의 졸업사진(졸사)와 과거사진(과사)>


2011년 고등학교 1학년때 과감히 자퇴를 하고 같은해 7월부터 YG엔터테인먼트에 입사, 5년간 연습생 생활을 한 후 2016년 8월 블랙핑크(BLACKPINK)로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연습생 시절부터 이미 YG에서 엄청 예쁘다는 소문이 자자하였고 정식 데뷔 전부터 이미 배우 이민호, iKON(아이콘)등과 CF촬영, 학생복 단독 광고 출연, 뮤직비디오 주인공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신장(키)은 162cm, 몸무게(체중) 44kg, 혈액형 A형, 신발(구두) 사이즈는 235mm 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언니, 오빠가 있으며 막내입니다. 별명은 '지수'라는 이름을 귀엽게 부르는 것이 많습니다. 지츄, 치츄, 지슈, 지츄러스, 티슈, 물병츄(모 시상식에서 어깨에 물병을 올린것이 카메라에 잡히며 생긴 별명), 지슝, 츄, 입시형 댄서등의 별명이 있습니다.



아이돌 가수로서는 SM소속 레드벨벳의 아이린(본명 : 배주현), JYP소속 트와이스의 쯔위와 함께 3대 기획사를 각각 대표하는 비주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수는 YG 연습생 시절, YG 콘서트장에서 SM 엔터테인먼트로부터 즉석 캐스팅을 당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비주얼이 뛰어난 멤버는 흔히 팀에서 외모 담당이라고 인식 되기 쉽지만 지수의 경우 팀내 리드보컬로서 탄탄한 기본기와 특유의 꺾기 창법으로 많은 보컬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데뷔 초기에는 보컬 실력보다는 댄스 실력면에서 다른 멤버와 차이가 있지 않느냐는 시선이 있기도 하였지만 '마지막처럼' 활동부터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며 긍정적 의견이 많아졌습니다.



지수는 외모적으로는 새침하고 도도한 도시적 이미지를 풍기지만 실제 성격은 밝고 웃음이 많으며 4차원 허당끼까지 있습니다. 팀내에서는 리사와 공식적(?) 개그 캐리턱를 맡고 있으며 두 사람의 케미가 가장 좋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멤버들 사이에서도 팀내 가장 웃긴 멤버로 뽑혔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팀멤버 제니와 함께 오버워치를 즐긴다고 합니다. 친한 아이돌로는 트와이스의 나연, 레드벨벳 슬기등과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뷔전부터 SM 동방신기의 팬으로 최강창민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