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유는 지난해 한국 갤럽 여론 조사에서 '2017년을 빛낸 최고의 한국 가수 1위, 2017년 아이돌 선호도 1위'를 차지하며 온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습니다. 최근 아이유의 열성팬 2명이 아이유가 그려진 케이크에 혐오스런 장난(?)을 하면서 테러, 만행이라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논란은 아이유의 팬들 사이에서도 꽤 알려진 아이유의 팬, 흔히 홈마(홈페이지 마스터의 줄임말. 단순 직찍(직접 찍은 사진)을 넘어 전문적으로 아이돌의 사진과 동영상을 찍는 사람) 또는 탑시드(아이돌 팬덤(팬클럽)내에서 최대 규모의 트위터 팔로워를 가진 홈마)라고 알려진 팬 2명이 아이유로 추정되는 그림이 새겨진 케이크 커팅 사진을 SNS(트위터)에 올리면서 시작 되었습니다.



이 팬들은 아이유의 전신이 그려진 케이크를 자르면서 목과 얼굴부분을 집중적으로 케이크 칼로 자르는 혐오스런 장난(?)을 치면서 그것도 낄낄거리며 웃는 자신들의 소리도 함께 담은 동영상을 SNS(트위터)에 올렸습니다.




영화나 사극에서 본 듯한 특정인을 저주할 때 사용하는 주술을 부리는 듯한 테러를 자행한 것인데요. 일반인이 보면 안티팬이나 했을 법한 (물론 안티팬도 하면 절대 안되는 행동) 행동을 열성팬으로 알려진 사람들이 한 것을 보고 네티즌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일반팬도 아닌 홈마나 탑시드로 알려진 팬들이 한 행동으로 보기엔 도저히 믿겨지지 않는 행동을 한 것인데요. 일부 네티즌들은 케이크 테러를 저지른 두 사람은 홈마도 탑시드도 아닌 그냥 찍덕(사진 찍기를 즐기는 팬)에 불과하다며 네임드급 이라고 하지만 좋지 않은 방향으로 유명한 팬들이라고 주장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이유의 팬으로 추정되는 일부 네티즌들은 두 사람은 '미스터신' 과 '아기곰'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팬들인데 평소 아이유 팬들 사이에서도 평판이 좋지 않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닉네임 '미스터 신'의 경우, 군입대를 앞두고 아이유가 직접 편지도 써주고 노래까지 불러주면서 단숨에 성덕(성공한 덕후)으로 등극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리아나 그란데의 내한 공연을 보면서 "(아이유) 탈덕질(팬클럽 탈퇴) 할 수 있을거 같아" "아이유랑은 다른..식지 않는 압력밥솥같은 사람(=아리아나 그란데)"등 아이유와 비교하는 이른바 '아리아나 그란데 내한 사건'을 일으킨 장본인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닉네임 '아기곰'의 경우, 아이유 데뷔 초기 시절부터 아이유닷컴을 운영했던 홈마로서 성덕(성공한 덕후)이지만 아이유 팬싸인회에서 아이유에게 직접 탈덕(팬클럽 탈퇴)할꺼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수시로 탈덕을 언급하였다고 합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오프라인에서는 탈덕하였지만 온라인에서는 탈덕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하였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아이유 케이크 만행 사실이 순식간에 알려지며 비난과 논란이 커지자 해당 동영상은 삭제 되었으며 닉네임 '아기곰'은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그는 "생각없이 한 장난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지은이(아이유의 본명)를 무시해서 한 행동은 결코 아니었습니다. 영상이 업로드 된 건 제 의지가 아니었지만 영상 공개 여부와 관계없이 그런 행동을 한 자체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라며 사과 하였습니다.



아이유 팬과 네티즌들은 아이유에게 이번 케이크 만행이 제발 알려지지 않길 바란다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아이유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강한나와 함께 한 사진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를 함께 촬영하며 친분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고 괴담'이 아닌 '아이유 괴담' 움짤>


아이유(본명 : 이지은. 생일 1993년 5월 16일. 올해 나이 25세(만 24세). 신장(키) 161.7cm, 몸무게(체중 몸매) 44kg (예능 '강심장'에서 직접 인증))는 2008년 9월 18일(데뷔일) '미아'라는 노래로 Mnet 엠 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하였습니다.



출생지는 서울시 성동구 송정동(데뷔 초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으로 잘못 알려졌다며 아이유가 방송에서 직접 밝힘), 가족 관계는 부모님과 남동생, 학력은 양남 초등학교와 언주중학교를 거쳐 동덕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로엔엔터테인먼트와 페이브엔터테인먼트(레이블) 입니다.



아이유의 SNS 인스타그램 아이디(ID)는 @dlwlrma 인데요. 키보드 한/영 변환에서 '영어' 입력 상태에서 '이지금'이라고 입력하면 나타나는 단어입니다. 아이유의 정규 4집 앨범 '팔레트(Palette)'의 1번 트랙 제목이 '이 지금('바로 지금, right now')'인데요. 아이유가 직접 작사한 자전적 노래입니다.



아이유가 본명인 '이지은'의 ''보다 좀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어 ''이라고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 지금' 이라는 곡의 영어 제목도 'Right now'가 아닌 'Dlwlrma'으로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여자 컬링팀의 안경 선배 김정 선수가 은메달을 수상한 후, 각종 국제대회에서도 은메달 수상 경력만 있고 금메달 경력이 없었다면서 이름을 김정 으로 바꿔야 되는건아닌지 고민된다 라고 말한 것을 떠올리게 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