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녀가 영·유아기가 지나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보내게 되면서 조금씩 공동체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부모님들이 준비하고 챙겨야 할 일들도 서서히 많아 지는데요.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서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등은 입학하는 어린이의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서 보관이 의무이기 때문에 부모님들에게 서류 제출을 요청하게 됩니다. 준학부모가 되는 낯선 상황속에서 서류를 어디서 준비해야 할 지 당황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물론 건강검진을 받은 경우에 한하겠지요? 만약 건강검진을 받지 않았다면 우선 병원 예약을 통해 영유아건강검진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건강인' 까지만 입력해도 자동완성 기능으로 '건강인 영유아검진'이 나타납니다. 입력을 하면 <건강in>이라는 사이트 2곳이 나타나는데요. 아무곳이나 클릭을 하셔도 동일한 사이트로 연결 됩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운영하는 <건강인(건강in)> 홈페이지로 이동하였습니다. 상단 메뉴중에서 가장 좌측에 있는 '건강검진'을 클릭하면 하단에 세부 메뉴가 펼쳐지는데요.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클릭합니다.




관공서나 공공홈페이지 필수인 '통합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신 후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후에는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검진결과 조회 대상에서 다자녀일 경우에는 해당 자녀를 선택하시고 조회를 누르면 최근 5년간 실시한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가 조회됩니다. 우측에 검진결과탭에서 '결과'를 클릭한후 '인쇄'를 누르면 됩니다.



혹시 위와 같이 온라인 접속을 통한 인쇄 출력이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가까운 병원에 어린이집 제출용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서를 뗄 수 있는지 문의해 보시면 동일하게 인정되는 서류를 발급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대신에 병원에 문의하는 방법은 5천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인터넷 출력은 당연히 무료이구요. 자녀가 등원을 시작하게 되면 부모님들의 할 일이 더욱 많아지는데요. 인터넷을 이용하면 많은 수고로움을 더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