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귓밥 제거 어떻게 해야 좋은 걸까요??

 

인간 역시 하나의 생명체 이기에

다양한 신체적 부산물이 생겨나는데요

그중에서

청결하지 못하다고 생각되는것중의 하나가

귓밥(귀지)인데요

단순해 보이는 귓밥 제거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알아 볼께요.


                       

 

 보통 면봉이나 작은 수저 모양의 귀이개를 사용하는데

면봉의 경우

귀지를 고막근처로 더 깊게 밀어 넣어

오히려 귀가 더 막힐수가 있다고 해요.

귀이개 역시

귀내부에 상처가 생길수도 있구요.

귓밥 제거가 간단한것 같지만

의외로 조심해야 할 부분이

많다고 하네요.


                      

 

 이쯤에서

귀차니즘에게 반가운 소식하나~ ^^

의학계에선 귀지 제거를 일부러 할 필요는

없다고 얘기 하네요.

귓밥이 쌓이면 자연스럽게

밖으로 배출(?)이 된다면서요.

(음..상상은 하지 마시구요..ㅋㅋ)

정 귓밥제거를 하고 싶으면

병원에 가는게 좋다고 하는데

바쁜 일상속에서 너무 어려운 얘기죠??


                              

 

지저분하게 보이는 귓밥이

오히려 각종 먼지나 벌레로부터

귓속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음...그래도

흘러넘칠때까지(?) 기다리기는

쉽지 않을것 같아요. ㅋㅋ

너무 답답할땐

매우 부드러운 재질의 귀이개로

조심조심하면서 귓밥제거

해야할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