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이 되어 한해를 뒤돌아 보면 정말 시간이 빨리 흘러가는 것 같은데요. 2017년 닭띠해 정유년(丁酉年) 새해 맞이를 한게 엊그제 같은데 올해도 서서히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도 많았던 2017년 정유년을 떠나보내고 서서히 2018년을 맞이해야 하는데요.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 신년(설)에 대해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무술(戊 천간 / 戌 개 )년은 육십간지의 35번째 해이며 서력 연도(서기)를 60으로 나눠 나머지가 38인 해이며 상징 동물은 개(강아지) 입니다. 요즘은 '무술년'의 가장 앞글자를 오행배속에 따라 색깔도 나타내는데요.



오행은 청적황백흑을 의미하여 2018년 무술년의 '무(戊)'는 황색 (노란색, 금색)에 해당합니다. 즉, 무술년(戊戌年)은 개때 중에서도 '황금개띠'라고 하네요. 개띠는 2018년을 기준으로 하면 1946년생, 1958년생, 1970년생, 1994년생, 2006년생이 해당 됩니다.




연말연시가 되면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 새다짐을 하는 의미에서 주위분들에게 고마움을 담아 보내는 새해 인사말도 빠지지 않는데요. 소중하고 고마운 분들에게 그 마음을 전하려고 하는데 조금 막막할수도 있기에 새해 신년 설 인사말 모음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 희망찬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18년 무술년, 희망찬 새해 되시고 뜻 깊은 명절 보내시길 바래요.

◆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설날 보내시고 올 한해도 운수대통 하세요.

◆ 2018년 새해에도 이루고자 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새해에는 원하는 일 모두 이루시길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새해에는 웃음가득~ 행복가득~한 한 해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에도 변함없이 행복한 한 해 되기를 바라며 희망차고 좋은일들만 가득한 한해 되길 기원 합니다.



◆ 새해에는 기쁨은 더하기, 슬픔은 빼기, 사랑은 곱하기, 행복은 나누기하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 좋은분들과 인생을 살아간다는 건 참으로 행복한 일입니다. 지난해를 뒤돌아보며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2018년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다사다난했던 정유년이 지나고 무술년이 밝았습니다. 밝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풍요로운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에는 뜨겁게 떠오르는 태양처럼 열정 가득하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기를 바라며 원하시는일 모두 이루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 2018년 새로운 한해의 시작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2018년 새해에는 더욱 행복하고 활기차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늘 가정에 행복과 평화를 소망하며 2018년 새해도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17년 한해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2018년 한해는 근심 걱정없는 즐거운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 꿈과 희망으로 가득찬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원하시는 모든일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 새해에는 하루 하루가 사랑과 행복으로 채워지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밝아오는 새해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2018년 무술년,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설 연휴 웃음꽃 가득한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17년 무거운 짐들은 모두 벗어버리시고 새로운 희망, 새로운 마음으로 힘차게 출발하시길 기원합니다.

◆ 올해 설은 희망과 용기를 주는 덕담을 많이 나누는 따뜻한 설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온 세상에 뜻을 비추고 쉼 없는 기운으로 앞서가는 새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 무술년의 좋은 기운 많이 받으셔서 새해에도 승승장구하시길 기원합니다.

◆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즐겁고 행복한 시간되시길 기원합니다.

◆ 지난해 보살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많은 가르침 부탁드리겠습니다.

◆ 새해 새 아침 참된 기쁨과 축복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 명절이 주는 풍요로움이 사람들의 얼굴에 웃음 꽃을 피게 해주네요. 설 연휴에는 근심 걱정 모두 내려 놓으시고 넉넉만 마음으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 따뜻한 설을 맞안 집안이 두루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 항상 성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설날 보내시고 올 한해 운수대통 하세요!!!

◆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사업도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 벅찬 감동과 기쁨으로 이어지는 나날 되시길 기원합니다.

◆ 언제나 따뜻한 관심과 배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2018년 무술년 황금개띠 해를 맞이하여 전력질주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2018년 무술년 새해 하시는 일마다 모두 다 대박나세요!

◆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무술년에는 희망찬 일들만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 새해에는 황금빛 강아지 처럼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 되세요!

◆ 새해에는 소망하던 모든 일 다 이루셔서 풍성한 결실 맺으시길 기원합니다.

◆ 설날 고향 가시는 길, 안전 운전하시면서 다녀 오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언제나 행복하세요.



◆ 명절인데 직접 찾아뵙지 못하여 대단히 죄송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즐거운 설을 맞아 가정에 웃음과 기쁨이 넘치기를 기원합니다.

◆ 무술년 설을 맞아 가정의 화목이 넘치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설을 맞아 집안이 두루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고 새해 소원 성취 하시길 기원합니다.

◆ 항상 살펴주신 덕분에 지난해도 특별한 해가 되었습니다. 저 역시 특별한 해가 되실수 있도록 곁에서 노력하겠습니다. 늘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평소에 가깝게 지내던 분들은 물론 그동안 자주 연락드리지 못했거나 소원했던 분들에게 인사드릴 수 있는 시간이 되시면 보다 뜻깊은 새해 맞이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모두들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