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로트 많이 들으시나요? 트롯트는 부모님과 어르신 세대에서 특히 많은 사랑을 받는 음악인데요. 세대를 불문하고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트로트 노래모음 100곡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요즘의 음악 시장, 특히 공중파 방송이나 종편등에서는 힙합, 댄스등 10대 중심의 음악 방송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몇 년전부터는 솔로 가수보다는 여러명의 유닛으로 된 아이돌 그룹이 음악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공중파 방송에서 트로트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곳은 KBS '가요무대' 나 '열린 음악회' 정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젊은 세대 중심으로만 음악 시장이 돌아가는 것 같아 약간의 아쉬움도 들기도 하는데요.




음악 시장 역시 전 연령층이 흥겹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지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트로트는 우리 생활 주변에서 오히려 더 자주 접할 수 있는 것 같은데요.



산을 오르 내리는 등산로에서나 고속도로 휴게소등에서도 접할 수 있으며 특히 노래방에 가면 트로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10대뿐 아니라 부모님까지 온 가족이 다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는 주로 트로트인데요.




세대를 아우르는 트로트 노래모음100곡을 준비했으니 다 함께 들어보실까요? 남진, 나훈아, 주현미, 송대관, 태진아등 선배 트롯트 가수뿐 아니라 장윤정, 홍진영, 박현빈, 금잔디등 젊은 트롯트 가수들까지 총망라 되어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들은 방송보다는 주로 지역 축제나 행사장에서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흥이 많으신 어르신들의 춤사위도 가끔씩 볼 수 있고 다 함께 따라 부르기도 편해서 더욱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트로트에는 신나고 흥겨운 가사도 있지만 깊은 인생의 향기가 담겨 있는 곡들도 많은데요. 온 가족이 다 모인 자리나 특히 부모님과 함께 할 때 트로트 노래모음 100곡을 함께 따라 부르거나 듣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