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 사플을 하면서 누가 먼저 상대방을 발견하고 누가 먼저 총을 정확히 발사하느냐가 생사의 갈람길이 됩니다. 그 무엇보다 스피드가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배그 네크워크 지연감지 원인과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네크워크 지연은 흔히 렉 (Lag, 랙) 이라고 부르는데요. 배틀그라운드 렉은 유저가 적과의 싸움에 앞서 다시 살아날 수 없도록 만들어야 하는 최우선 제거 목표물 이기도 합니다.



한참 배틀그라운드에 집중하고 있는데 갑자기 '네크워크 지연감지' 라는 문구가 뜨면서 끊김 현상이 발생하면 게임의 맥도 함께 끊겨버리게 됩니다. 신속하게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 상황이 풀리거나 풀어야 하는데요.




렉이 걸려 배그 끊김 현상이 나타났을때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게임은 더욱 고퀄의 그래픽등으로 인해 고사양 PC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1. PC 사양 (RAM 중심) 업그레이드

우선 자신의 컴퓨터가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에 해당하는지 먼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상기에서 제시하는 최소사양은 말 그대로 최소사양으로 여기에 간신히 맞는 상황이라면 배그 네크워크 지연감지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소사양인 만큼 이것 보다는 조금 더 여유있게 컴퓨터 사양을 준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특히 RAM 공간이 중요한데요. 배그도 램(RAM)을 많이 잡아 먹는 게임이므로 6기가 보다는 16기가로 업그레이드를 추천 드립니다.



2. 불필요한 작업 끝내기

램(RAM) 용량을 바로 늘리는게 어렵다면 다음 방법들을 시도해 보세요. 우선 배그 게임중일 때 불필요한 램 사용을 최소화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화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 - [작업관리자] 창을 연다음 [프로세스] 탭을 확인해 주세요.


앱이나 특히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중에서 컴퓨터에 부담을 주는 프로그램들이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에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작업 끝내기'를 선택해 주세요. 컴퓨터가 조금 더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



3. 인터넷 속도 확인

내 컴퓨터가 아무리 사양이 좋아도 PC에 연결된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다면 서버와 원활한 통신을 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www.benchbee.co.kr)를 통해 확인해 보시고 속도가 느리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세요.


4. 전원 관리 옵션 변경

윈도우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옵션] - [전원 옵션] 에서 [추가 전원 관리 옵션 숨기기] 에서 '고성능'으로 변경해 보세요. 렉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능 우선으로 전원을 사용하므로 평상시까지 설정을 하실지는 신중하셔야 합니다.



5.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 확인

그래픽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혹시라도 최신버전이 아니라면 업그레이를 해보세요. 네트워크 지연감지 현상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6. 공유기 확인

요즘은 대부분 가정에서도 공유기를 사용하는데요. 랜선이 내 컴퓨터에 직접 연결되지 않고 공유기를 거치는 것으로 인해 렉이 발생하는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랜선을 내 컴퓨터에 직접 연결해 보세요.




배그 네트워크 지연감지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비용 부담만 제외한다면 램(RAM) 사양을 높여주는게 가장 좋은데요. 위의 방법들로 부디 렉 문제가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배그 imagesaferfilter.dll  오류 해결 : http://kingshandle.tistory.com/713

▶ 배그 freemmr 다운로드를 함부로 하면 안되는 이유

     : http://kingshandle.tistory.com/714

▶ 배그 Unable to initialize SteamAPI 오류 해결

     : http://kingshandle.tistory.com/718

▶ 배그 msvcp140.dll 오류 해결 : http://kingshandle.tistory.com/7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