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전의 다운로드가 600만을 돌파하면서 이젠 정말 언제 어디서든 배틀 로얄 대결을 벌이게 되었습니다. 배그 떡배를 포함한 아이템 용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게임에 입문하면 우선 용어부터가 낯설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그 역시 마찬가지로 특히 팀원들과 얘기할 때 빨리 빨리 소통이 되지 않으면 큰 위기를 맞을수도 있는데요.


< 배그 떡배 (S686) >


생사가 오가는 전장터에서 아이템 습득(파밍) 못지 않게 배그 전문 용어 역시 빨리 습득해 두면 도움이 되는데요. 우선 배그 '떡배'는 총기의 하나로 정식 명칭은 S686 입니다.




파워가 세서 초반 싸움이나 근접전에서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인데요. 화력은 좋지만 탄창에 장전할 수 있는 총알이 2발뿐 이므로 신중하고 정확하게 쏴야 합니다. 배그 떡배 (S686)는 덥배, 더블배럴 으로도 불리웁니다.



떡배, 덥배, 더블 배럴 : S686

테팔 : 후라이팬

사이가 : S12K

엄프 or 움프 : UMP9

우지, 킹갓우지 : Micro UZI

브스스 : VSS

스크스 : SKS

엠포 : M416

카구팔 : Kar98K


에땁 : 배그에서 가장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대인 저격용총. 정식 명칭은 AWM(Arctic Warfare Military). 원래 '카운터 스트라이크'에 나오는 총 AWP(Artic Warfare Police) 에서 유래. 화력이 센만큼 소음 역시 크기에 주위에 자신의 존재를 알릴 수 있기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함. 파밍으로 얻을 수 없고 수송기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 가능.



대탄 : 대용량 탄창

퀵탄 : 퀵 드로우 탄창

대퀵 : 대용량 퀵 드로우 탄창

레닷 : 레드 도트 사이트

오탄 : 5.56mm

칠탄 : 7.62mm

구탄 : 9mm

감자 : 수류탄

구상 : 구급 상자

초밥집 : 직사각형 모양의 2층집. 지붕이 둥근것에서 초밥과 비슷하다고 해서 유래.



뚝배기 : 헬멧의 총칭. 레벨별(Level 1~3)로 나누어짐

일뚝 : Level 1. 오토바이 헬멧

이뚝 : Level 2. 군용 헬멧

삼뚝 : Level 3. 스페츠나츠 헬멧


갑빠 or 갑바 : 방탄조끼. 이것 역시 레벨별(Level 1~3)로 나누어짐

일갑빠 (일갑바) : Level 1 방탄 조끼

이갑빠 (이갑바) : Level 2 방탄 조끼

삼갑빠 (삼갑바) : Level 3 방탄 조끼

사플 : 사운드 플레이. 총소리, 발소리등에 집중해야 승리 확률 상승.


▶ 혹시 고인물, 고인물 스텝도 알고 싶으세요?  배린이가 알아둬야 할 용어 모음

    : http://kingshandle.tistory.com/726


간디(간디 메타)는 싸우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는 비폭력 은둔 주의로 플레이하는 게이머를 말합니다. 최대한 교전을 피하고 존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과 반대로 여포(여포 메타)가 있는데요.




여포 (여포 메타) 는 남는건 싸움뿐, 놀면 뭐하냐, 적은 무찌르라고 있는 것을 외치며 적을 찾아 다니며 적극적으로 교전을 펼치를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부동산(부동산 메타)은 풍수지리(?)에 입각하여 자기장 위치를 예측하여 명당 자리를 선점하는 것을 말합니다. 지금까지 배그 떡배를 포함한 아이템 용어를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