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팀(STEAM) 초기에는 인디 게임이 많았지만 유저들에게 인기를 끄는 게임이 많아지면서 급속도로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스팀 배그할 때 쉬프트 탭 키가 작동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아주 짧은 순간에도 승부가 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승부에서 이겼을 때야 기분이 좋지만 졌을때는 맘이 상할 수 밖에 없는데요. 더군다나 패배 원인이 잘못된 키 작동때문이라면 더욱 열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스팀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달리기와 파밍이 기본이기에 쉬프트(Shift) 와 탭(Tab) 키를 자주 누르게 되는데요. 이렇게 두 가지 키를 정신없이 누르다가 나도 모르게 두개가 같이 눌러지면 갑자기 엉뚱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바로 스팀 커뮤니티에 바로 연결되는 스팀 오버레이(STEAM Overlay) 기능입니다. 이렇게 배틀그라운드 필드에서 패배와 직결될 수 있는 기능은 미리 미리 설정 변경을 해 주는것이 좋겠죠?



우선 스팀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게임 중] 항목에서 '게임 내 Steam(스팀) 오버레이 사용'을 해제하여 주시거나 '오버레이 바로 가기 키'를 다른 것으로 변경해 주세요.


혹시 이렇게 오버레이를 해제하고 나니 쉬프트 누른 상태에서 탭을 누를 경우 템창이 안떠서 파밍이 너무 불편하시다구요? 그럴때는 오버레이 바로가기 키를 '.' 으로 변경해 보세요.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이제부터 오버레이 걱정없이 다시 달리기와 파밍을 열심히 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다시 치킨을 뜯기 위한 위대한 도전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