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가 PC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 시장까지 진출하면서 모바일 배그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모바일 배그 마이크 권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전이 대한민국에서는 5월 16일 출시가 되었는데요. 사실 중국은 2월, 글로벌 모바일 버전은 3월에 이미 출시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중국이 짝퉁 버전으로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을 공략하면서 일본에서는 중국 짝퉁이 더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PC 버전이 인기를 얻으면 모바일 버전이 출시 되는 것은 일반적인 일인데요. 다만 모바일 버전이 PC버전과 너무 많은 차이가 나면서 혹평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바일 배그 역시 이런 우려가 많았는데요.




다행히 모바일 배그의 경우, PC 버전과 대부분 동일하여 이런 우려를 잠재우는데는 성공했다는 목소리가 많습니다. 물론 PC와 모바일이라는 하드웨어적 차이로 인한 게임 조작법등의 차이는 존재합니다.



이것은 어쩌면 모바일이 갖는 당연한 한계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비교적 나쁘지 않다는 호평속에서도 모바일 배그 마이크 권한 설정이나 사운드 설정 방법을 헷갈려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바일 배그 마이크 권한은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을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화면, 조작, 차량, 감도등 다양한 설정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사운드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모바일 배그에서 간혹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배그는 사플이 기본중의 기본으로 그 중요성은 아무리 반복해도 지나지치 않을 정도이므로 이러한 오류가 있다면 민감해 질 수 밖에 없는데요.


사운드 설정에 들어가셔서 [마이크] 설정을 '높음'쪽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전체, 효과음, 음악, 음량등도 변경이 가능하니 본인에게 가장 맞는 설정으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배그 초보자분들께서 가끔씩 우측 상단의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래에 있는 스피커 모양 아이콘과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궁금해 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스피커는 팀원이 말하는 것을 듣는 설정이고 스피커는 본인의 목소리를 팀원에게 전달할지 말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모바일 배그 마이크 권한 설정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