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가 PC 온라임 인기 게임의 일반적인 수순을 밟으며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그만큼 PC버전의 인기가 높다는 얘기인데요. 모바일 배그 PC 키설정 방법 및 유의 사항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배그 모바일 출시 얘기가 나올때부터 기존의 다른 인기 PC 게임의 모바일 버전 흑역사를 떠올리며 망작이 되는것이 아니냐는 걱정이 있었는데요. 나름대로 PC버전을 잘 이식하여 성공적이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경우 이것 저것 생략되거나 축소되는 것이 많아 PC 원작과 너무 거리감이 생기면서 인기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그 정도는 아니라는 평가가 대부분 입니다.




정작 아이러니한 것은 모바일 버전이지만 스마트폰의 한계가 있다보니 앱플레이어를 통해 PC로 즐기는 경우도 많다는 것입니다. 녹스(NOX), 모모(MOMO), 미뮤(MEMU) 등의 앱 플레이어가 주로 설치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녹스(NOX) 기준으로 배틀그라운드 (배그) 모바일 PC 키설정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PC 게임의 이식률이 높기에 모바일배그 녹스 컴퓨터 키설정 역시 오리지널 PC 버전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대부분 유사하여 크게 헷갈리지 않고 배그 모바일 버전을 PC로 편안하게 즐기시면 되는데요. 가장 큰 차이점은 차량 운전 모드를 기존 컴퓨터 버전과는 다르게 조이스틱 모드로 설정해야 한다는 정도 입니다. 설정의 차량 설정에서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PC버전과 다른점 또 하나는 바로 자동 줍기 기능 입니다. 모바일 버전의 한계를 극복하고 사용자에게 보다 쉬운 조작을 지원해 주는 것인데요. 설정의 줍기 설정에서 '자동 줍기'를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다만, 자동 줍기의 경우 내가 원하지 않는 아이템까지 자동으로 줍기때문에 선별 줍기는 불가능 하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이외에도 설정부분에 다양한 설정이 있는데요. 녹스 배그 마우스 감도는 물론 사운드 설정, 화면 설정등이 있으니 본인에 맞는 설정값으로 변경후 모바일 버전을 즐기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