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가 PC 온라인 버전의 인기를 등에 업고 모바일 버전도 출시했는데요. 최근 모바일 버전 역시 600만 다운로드를 넘기면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배그 커스텀매치 만드는 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PC뿐 아니라 모바일 버전까지 배그의 인기가 활화산처럼 정말 뜨거운 것 같습니다. 배그 동영상을 보다보면 유명 유튜버나 게이머들이 평소 내가 참여하는 게임 모드와는 다른 모드를 하는 것을 보게 되는데요.



일반 유저들은 참여가 어려운 일종의 스폐셜 모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배그 커스텀 매치 입니다. 일반적인 배그 게임 모드는 99대 1, 솔로, 듀오 모드가 일반적이며 평범한(?) 사람들끼리 대결을 펼칩니다.




배그 커스텀 매치는 사람과 좀비가 대결을 펼치는 좀비 모드로서 대결 주인공뿐 아니라 게임 요소 역시 유저가 원하는 대로 더하거나 뺄 수 있어서 더욱 흥미롭고 재미있는 설정으로 전투가 가능합니다.


유저라면 누구나 조금은 특별한 이런 매치도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이 당연한데요. 아쉽지만 하고 싶다고 해서 바로 가능한 것은 아니고 일정 조건을 갖추어야 배그 커스텀 매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제작사인 블루홀과 파트너쉽을 맺어야 하는데 그 조건이 만만치 않습니다. 배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그 조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선 배그의 게임 동영상을 트위치나 유튜브를 통해 주 3회 이상 방송 또는 최소 주 1회 이상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


단순히 방송이나 업로드만 해서 되는 것이 아니고 여기에 트위치(Twitch)의 경우 동시 시청자가 150명 이상, 유튜브(YouTube)의 경우 구독자가 5만명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어떠신가요? 파트너쉽 조건이 웬만한 고인물도 쉽게 달성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이 예상될 정도로 벽이 높습니다. 그만큼 배틀그라운드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영향력과 파급력 있는 소수의 사람들에게 제공되는 특별한 서비스라고 생각을 해야할 것 같기도 한데요.




게임의 실력도 쌓으면서 꾸준히 방송을 하면서 구독자나 시청자도 끌어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일단은 당장 오늘의 게임에서 치킨을 뜯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배그 커스텀매치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