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S 오피스의 엑셀, 워드등은 다양한 문서및 서식을 위해 업무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프로그램들 입니다. 파워포인트 역시 발표 자료 준비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인데요. 피피티 글꼴 포함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대중들이 가장 쉽게 접하는 PPT 발표 현장은 스마트폰 신모델 발표 현장이 아닐까 싶은데요. 심플하면서도 임팩트 있게 청중을 사로잡는 발표 현장에는 대부분 피피티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피피티는 그 특성상 제작 현장과 발표 현장이 분리된 경우가 많습니다. 밤새도록 사무실이나 연구실등에서 준비한 자료를 파워포인트(PPT)로 열심히 만든 다음 발표 장소로 발걸음을 향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발표 현장에서 내가 만든 피피티 자료의 폰트가 유지되지 않거나 심지어 글자가 깨져버리기까지 하면 정말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사전에 피피티 글씨체를 안전하게 저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외로 간단한데요. 내가 사용한 피피티 폰트를 그대로 변동없이 적용하기 위해서 우선 PPT 파일을 엽니다. 발표할 자료를 불러온 다음 [파일] 항목에서 [옵션]을 클릭하여 줍니다.


[옵션] 창에서 [저장] 항목의 세부 사항을 보시면 하단에 '파일의 글꼴 포함' 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를 일단 체크해 줍니다. 바로 밑에 2가지 선택 사항이 보이는데요.



내가 만든 프레젠테이션에서만 사용된 문자(글꼴)만을 저장하려면 위의 것을 선택하여 주시고 그 외의 문자까지 모두 저장하려면 '모든 문자 포함'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피피티 사용 문자(폰트)만 저장할 경우에는 파일 크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모든 문자를 포함하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도 폰트 파괴의 걱정 없이 안심하고 편집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피피티 발표 현장에서 생길수도 있는 혹시 모를 만일의 사태까지 대비한다면 후자를 선택하시는 것이 보다 더 안심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피피티 글꼴 포함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