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상에서 개인정보 보호와 인증을 위해 아이디와 패스워드 설정은 기본중의 기본이 되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2차비밀번호 입력을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Mayple Story)는 2003년 4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여 무려 15년이 넘도록 유지되고 있는 장수 게임입니다. 인기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에 대응한 결과인데요.



이러한 변화들 중에서는 가끔씩 너무 지나친 언리미티드 등 부작용을 초래하는 패치등도 있었지만 과거속으로 사라지지 않고 유저들과 현재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2차 비번 입력은 키보드 특수문자를 제외하고는 마우스로 입력을 해야하기에 여러모로 불편함이 많습니다. 물론 해킹등 유저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방법이지만 접속할때마다 마우스로 일일히 입력하는 건 쉽게 적응이 되지 않습니다.



마우스 입력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과거에는 메모장을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메이플스토리 2차 비밀번호를 메모장에 저장해두고 Shift+Insert (시프트+인설트)로 간편하게 붙여넣기를 하였는데요.


간편하고 편리하여 많은 분들이 사용하였지만 막히면서 더이상 사용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렇다고 다시 패스워드 입력을 위해 마우스로 돌아가기에는 번거로움이 우리 손가락을 놓아 주지 않습니다.



결국 최소한의 마우스를 사용하는 방법이 최선이 되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시 숫자 또는 문자는 1개만 하고 나머지는 특수문자로 채우는 것입니다. 그러면 특수문자는 다시 예전처럼 붙여 넣기를 사용하시면 되는 것이죠.




비밀번호 전체를 붙여 넣기 할 수 없게 된 건 아쉽지만 이렇게 조금이라도 비번 입력 작업을 줄이신다면 부담을 조금은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메이플스토리 2차 비밀번호 키보드 입력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