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마그밀 (마그밀정500mg) 복용법

킹스핸들 2017. 7. 19. 09:00

현대인은 음식이 없어서 못먹는게 아니라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만방지, 다이어트를 위해 일부러 먹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을 참아야 하는 고통도 크지만 맛있게 먹고난뒤에 제때 보내지(?) 못하는 경우의 괴로움도 만만치 않습니다.



변비로 인해 병원을 찾은 사람들이 2015년 기준으로 약 61만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남성은 26만명, 여성은 35만명으로 여성이 남성 대비 약 1.4배 더 많은 수준인데요 최근 5년간 변비 환자는 11% 이상 증가했다고 하니 속이 답답한 현대인이 생각보다 훨씬 많은것 같습니다.



시중에는 변비환자를 위한 다양한 변비약이 나와 있는데요 그중에 삼남제약의 '마그밀 (마그밀정500mg ; 수산화마그네슘 Magnesium Hydroxide)의 복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밀은 변비 탈출과 위염 증상 개선을 위해 복용하는 약인데요 우선 변비 탈출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변비 탈출을 위한 복용법

변비약 성분은 작용 기전(약물이 체내에서 효능을 발휘하는 생화학 반응 과정)에 따라 팽창성완하제, 연화성완하제, 자극성완하제등이 있는데요 마그밀은 삼투현상을 이용해 대장 주위 수분을 변으로 빨아들이는 삼투성완하제(Osmetic Laxatives) 입니다.



변비 탈출시 마그밀 복용법은 1일 권장 섭취량 2회 (아침 식사전 공복시, 취침전 30분~1시간 전 공복시)이며 1회 복용량은 1정~2정 입니다. 생수 200ml와 함께 먹으며 하루 1.5리터 이상의 생수를 마시는게 좋습니다. 복용후에는 커피, 녹차등 카페인 음료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카페인 음료는 체내수분을 배출시키기에 평소보다 3배 이상의 물을 섭취해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1일 4정까지 섭취하였는데도 증상 개선이 없다면 최대 10정까지 점진적인 추가 섭취도 가능하지만 증상이 나아진다면 먹는 빈도를 다시 천천히 줄여야 합니다. 이때 수분 섭취도 늘려주면 변비 탈출이 가능 합니다. 단, 효과를 보려면 최소 6개월~1년 정도는 복용을 해야 합니다.



▶위염 증산 개선을 위한 복용법

위산역류나 위궤양으로 속이 불편할때 마그밀 복용법은 1일 여러회에 걸쳐 2~5정을 경구투여(입으로 섭취)를 합니다. 마그밀은 특별히 내성이나 의존성이 생기진 않지만 변비와 위염 증산 이외의 섭취는 유의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 체질 개선 단식을 위한 복용법

다이어트나 체질 개선을 위해 단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우리몸의 장은 위축되면서 장운동 기능이 떨어집니다. 장운동 저하는 변비 발생 가능성을 높이기에 관장이 필요한데 이때 보통 커피 관장이나 마그밀 관장을 합니다.



마그밀 관장은 따뜻한 수돗물을 500ml 정도 준비한후 마그밀 4정을 넣습니다. 관장액을 관장기를 통해 대장속에 넣고 15분 이상 버틴후 화장실에 가야 효과가 있습니다. 마그밀은 숙변 배출과 단식으로 인한 노폐물 배출을 위해서도 복용이 필요하지만 하루 10알 이상 과다복용은 위험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마그밀은 항생제 투여 환자, 신장 질환자등은 복용전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 중증 신장기능 장애 환자는 고마그네슘혈증의 우려가 있으며,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물질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함께 투여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마그밀 (마그밀정500mg) 복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