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인조 아이돌 걸그룹 트와이스(TWICE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는 1월 19일부터 일본에서 'TWICE SHOWCASE LIVE TOUR 2018 'Candy Pop'(트와이스 쇼케이스 라이브 투어 2018 캔디 팝'이라는 일본 전국 투어 쇼케이스를 시작하였는데요.



후쿠오카 쇼케이스를 몇시간 앞두고 사나(미나토자키 사나,  Minatozaki Sana, 1996년 12월 29일 일본 오사카 출생.)가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를 통해 묶음 머리와 안경을 쓴 트레이닝 복 차림으로 깜짝 생방송을 진행하였는데 일부 방송 장면을 두고 SNS(트위터)를 통해 논란이 발생 하였습니다.



사나는 최근 건강 문제로 MBC '아육대(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 녹화 도중 치료를 받아 팬들이 걱정하기도 하였는데요. 이날 '학생은 나야 나'라는 타이틀의 V 라이브 방송에서 후쿠오카의 눈소식을 전하면서 밝고 쾌활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사나는 댓글로 남긴 간단한 팬들의 요청 사항을 들어 주기도 하였는데요. '사나 누나 정수리 보여주세요' 라는 팬들의 댓글 요청에 대해 사나는 "제 정수리가 얼마나 보고 싶으면 사나 누나 정수리 보여주세요. 이렇게 댓글을 남기시지? (댓글 요청하신 팬분들) 먼저 정수리 보여주세요." 라고 대답만 하며 지나갔는데요.



며칠 후 이 장면에 대해 SNS(트위터)에서 여성으로 추측되는 팬들끼리 주고 받은 이야기가 온라인을 통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한 팬이 "한남(남성을 비하·조롱하는 표현)들 여자 정수리 왜 그렇게 보고싶어하는 거에요? 포**에 정수리랑 관련된 뭔가 나오나? 좋아하는 스트리머분도 정수리 보여달란 얘기 엄청 듣던데" 라며 궁금해 하였는데요.



이에 대해 또다른 팬이 "정수리 보는게 펠* 하는거 연상되서 그런걸 수도 있대요..(으윽)" 라는 답글이 달렸습니다. 그러자 이것에 대해 "뭐라고요...으윽..." "원본을 따라갈 수가 없음" "여돌한테 정수리 보여달라는게 펠* 연상하려고 그런거라고? 사나는 그거 눈치까고 모른척 했고? 뽷남(빻남) 언제 죽을래?"등의 댓글이 담겨 있었는데요.



해당 트위터 게시물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지면서 "남성을 모두 혐오화 시키는 듯" "상상력이 상상초월" "정말 그런거 였어??"등 다양한 반응이 쏟아졌는데요. 일부에서는 극우 성향의 커뮤니티인 일베(일간베스트 저장소)의 게시물을 보고 모든 남성을 혐오화 한 것 아니냐는 반응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일간베스트(일베)에는 ' "정수리 보여주세요" 반응...사나 나연 온도차.JPG' 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있었는데요. 사나의 V(브이) 라이브 정수리 관련 코멘트 캡쳐 사진과 나연의 정수리 움짤을 비교하는 내용입니다 (게시물 링크 : https://www.ilbe.com/10324346343 )



정수리를 보여달라는 요청에 대해 사나는 "먼저 보여 주세요"라며 지나간 반면, 나연은 "정수리를 왜 보고 싶으시지?" 라고 반문하면서도 고개를 숙이며 "정수리 보여드릴게요"라는 장면이 담겨 있습니다.




사나와 나연의 비교 게시물에 대한 일베 회원들은 "갓본인의 촉이지. *칠거 아니까." "사나야 개돼지들 한테 그런거 보여주면 안되 잘했어~" "무슨 발달장애도 아니고 정수리를..." "정수리 보여주는 행위=*라 각도" "왜 하필 정수리를 보여 달라고 하는걸까 *나 궁금했는데 일리 있네" 등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