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여성 아이돌 그룹 AKB48 은 모닝구 무스메 이후 침체되었던 일본 여성 아이돌 그룹의 인기를 다시 부활 시킨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일본 역대 아이돌 앨범 및 싱글 판매량의 기록을 갈아치우며 1위에 등극하며 명실상부 일본 최고의 여성 아이돌 그룹으로 불리우고 있는데요. AKB48의 멤버가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혐한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AKB48의 멤버인 타노 유카(Tano Yuka, 田野優花, たのゆうか. 1997년 3월 7일 일본 도쿄 출생. AKB48 12기생)는 2월 1일 SNS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진행하였는데요. 중간 중간 한국과 한국인을 비하하는 듯한 혐한 발언을 하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타노 유카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눈을 성형했냐는 질문에 자기는 성형을 안 했다면서 성형을 하면 얼굴이 망가진다고 부인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국 갔다온 사람은 다 성형했다고 생각해 난. 아하하! 최악!!" 이라며 성형 여부 답변 도중 뜬금없이 한국에 대한 얘기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한국을 좋아한다는 (일본) 사람 싫어요" "한국인은 귀엽지만 한국 좋아한다는 일본인은 싫어. 내가 무슨말 하는건지 알려나?? 뭐랄까... 한국인처럼 되고 싶어하는 일본인 싫어!" 라며 본격적인 혐한 발언을 시작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사람이 하는) 메이크업은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고 못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어. 그치? 공감하지?? 남자가 봐도 그럴걸? ㅋㅋㅋ 한국(사람이 하는) 화장은 어울리는 (일본)사람과 안 어울리는 (일본) 사람이 있으니까 어울리는 사람만 해!!" 라고 혐한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이러한 혐한 발언에 대해 걱정과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자 "(지금) 이 (혐한) 발언 괜찮냐고? 그런거 신경쓸 필요 있나? 귀찮아요. 귀찮아. 한국은 음식이 맛있어요. (한국) 음식은 용서(용납) 가능합니다" 라며 강한 자신감(?)을 어필하며 한국 음식에 대한 평가까지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저 여러 사람들의 인스타 게시물 보는걸 좋아하는데요. 프로필에 '한국'이라고 쓰여있거나 '한글'로 쓰여있는 사람은 그냥 (게시물 보는게) 무리네요. (그래도) 뭐 좀 재미있어 보이니까 (나도 모르게) 보게 되지만..." 라며 마지막까지 혐한 발언을 쏟아 내었습니다.



타노 유카는 뜬금없는 혐한 발언이후 논란이 거세어지자 트위터를 통해 "이번에 저 타노 유카가 인스타그램 라이브에서 오해를 살 만한 발언을 하여 많은 분들께 상처를 입히고 불쾌감을 드리고 말았습니다. 경솔하고 이기적인 발언을 반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자신을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라며 사과문을 게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과문을 게시하기에 앞서 타노 유카가 트위터에 "귀찮아졌네...ㅎㅎ"라며 논란에 대해 심각성을 인식하기는 커녕 오히려 비웃는듯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한 것으로 알려지며 논란은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타노 유카가 혐한 발언에 대한 심각성을 전혀 의식하지 못하고 오히려 조롱하는듯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한 사실이 알려지자 팬들은 사과문에 대해 진정성을 의심하며 차가운 시선을 보내고 있는 분위기 인데요. 타노 유카는 해당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삭제하였으며 댓글 역시 차단한 상태 입니다.



타노 유우카는 AKB48 12기생으로 화려한 댄스 실력과 뮤지컬 주연을 할 만큼 노래실력도 탄탄한데요. 성격이 직설적이고 급한, 한마디로 다혈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은 참지 않고 하는 마이 페이스 스타일인데요.



구글 플러스에 "가만있는데 있는 힘껏 부딪치는 사람은 뭐야? 정말 성격 이상한 사람 아냐? 아침부터 정말 빡치네"라는 글을 올린 적이 있으며 2012년 '안타, 다래?(あんた、誰?; 당신은 대체 누구?) 라는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방송중 기분나쁜 표정을 하고 MC에게도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며 함께 출연한 멤버가 "그때 타노는 무서웠다. 같이 일하고 싶지 않았다"라고 말한 일화가 있을 정도 입니다.




한편, 혐한 발언을 서슴치 않고 한 타노 유카이지만 과거에는 한때 이와 상반대는 자세를 보이기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2015년 1월 12일 SNS(트위터)에는 "재미로 한국인처럼 해봤는데(꾸며봤는데) 제대로 한국인처럼 된 것 같진 않다"라며 한국인 코스프레(?)를 한 사진을 포함한 게시물을 올렸으며, 16년 5월 8일 SNS에는 사진에 "안녕하세요"라는 말풍선과 '#안녕하세요'라는 해시태그를 달기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