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GAME)

갱비스트 조작법 함께 해요

킹스핸들 2018. 5. 9. 00:28

갱비스트(Gang Beasts)는 2014년 Boneloaf 社에서 출시한 스팀 인디 게임인데요.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멋진 싸움이 아니라 서로 뒤엉키는 현실적 싸움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갱비스트 조작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갱비스트는 뭉개기로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하고 K.O가 없이 추락사만 인정되기에 상대가 쓰러져 있을때 재빨리 들어올려 밖으로 던져버려야 합니다. 스팀 게임 매니아뿐만 아니라 유튜브나 다른 크리에이터들도 즐겨하는 게임중에 하나 입니다.



인디 게임이지만 이러한 인기가 반영된 것인지 스팀에서 정식판을 구매하려면 가격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무료 시험판도 있으니 아직 갱비스트에 입문하지 않으셨다면 우선 무료로 게임을 해 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갱비스트는 치고 박는 몸싸움이지만 생각외로 조작키가 많아서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초보자분들은 더더욱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요. 승리를 위해서는 조작키를 능숙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ESC 메인 메뉴

W,A,S,D  상하좌우 이동

< / >  왼손 / 오른손 때리기 (키를 눌러서 잡고 Shift 키를 누르면 상대를 들어올려 던질 수 있음)

         벽쪽 방향키를 누르며 양손(<>)을 누른 상태에서 스페이스바를 연타하면 벽타기 가능

Space 점프

Ctrl 박치기 (길게 누르면 엎드리기. 엎드린채로 숨기나 걷기도 가능. Ctrl+Space+ 양손 공격키 +                   방향키를 누르면 슈퍼맨처럼 날아가 공격)

Q 닉네임 보기 (멀티 한정)

M 발차기

C 마이크(말하기)

Tab 점수 보기

마우스 왼쪽 오른쪽  관점 모드시 시점 변경



키 설정은 변경이 가능하고 패드 플레이도 지원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튜토리얼이 없어서 조금 아쉽고 처음에는 조작법이 복잡한 것 같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어느새 익숙해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갱비스트는 얼리 엑세스가 출시되면서 유튜버나 스트리머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지만 이후 업데이트가 별로 이루어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4년 말에 PS4 버전, 2016년 9월에는 VR버전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2017년 1월 11일 0.5.2 패치부터 기절 상태가 즉시 풀리게 되면서 데미지가 누적이 되어도 바로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누적 데미지로 인한 긴 스턴 시간으로 힘들어 한 유저들은 이 패치를 반겼지만 대부분 기절 시간만큼은 이전 버전으로 되돌아가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갱비스트 조작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