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가 등장하기전까지 국내 온라인 게임순위 1,2위를 치열하게 다투었던 게임이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롤)과 오버워치(Overwatch) 였습니다. 오버워치 입문자를 위한 오버워치 아이디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블리자드(BLIZZARD)社가 오버워치를 전 세계에 동시에 공개한 것이 2016년 5월이니 벌써 시간이 여러해 흘렀습니다. 디아블로, 하스스톤, 히오스,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등의 블리자드 게임을 하려면 배틀넷(Battle.net) 계정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배틀넷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터넷 온라인 멀티플레이 서비스 인데요. 처음에는 배틀넷(Battle.net)이라고 불렀으나 블리자드와 배틀넷의 개념이 혼동되는 경우가 의외로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혼란을 막고 알기 쉽고 직관적인 이름으로 변경하게 되었는데요. 그것이 바로 '블리자드 온라인 게임 서비스' 입니다. 기존에 배틀넷에 익숙했던 유저들을 위해 인쇄물등에는 '블리자드 배틀넷' 이라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버워치 아이디를 만들려면 블리자드사의 모든 온라인 게임을 할 수 있는 '블리자드 온라인 게임 서비스(블리자드 배틀넷)'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일종의 블리자드 게임 통합 아이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디로 들어가야 할지 고민하지 마시고 포털 검색창에서 '배틀넷' 또는 '블리자드 베틀넷'을 입력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블리자드 홈페이지로 들어왔습니다. 우측 상단에 '내 계정'을 클릭합니다. 계정이 없으니 당연히 '무료 회원 가입'을 클릭 합니다. 이용 약관 화면이 나오는데 적절히 읽어보시고 '동의함'을 눌러 줍니다.



휴대폰이나 아이핀으로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인증이 끝나면 안내 되는대로 개인 정보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메일 인증을 하면 오버워치(=블리자드 배틀넷) 아이디 만드는 작업이 완료 됩니다.




과거에는 패키지 게임을 온라인에서 하려면 게임 유저들끼리 알아서 연락해서 모뎀이나 유저IP로 서로 접속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블리자드 베틀넷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한방에 해결해 주며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아이디도 만들었으니 이제 오버워치를 즐기는 일만 남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