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0년 3월 18일 출시한 이후, 대한민국에서 절대적인 독주를 하고 있는 국내 최대, 국민 메신저가 바로 카카오톡(카톡) 인데요. 문자 메시지보다 더 자주 사용하는 카톡 탈퇴후 재가입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통신 기술과 SNS 서비스의 발달로 소통은 더욱 빈번해지고 쉬워졌지만 때로는 원치않는 소통, 그 중에서도 퇴근 후 직장 단톡방 알람은 제2의 야근이라고 불리울 정도 인데요.



근무시간 이외에 울리는 업무 카톡 알람은 심리적으로 신경이 쓰이고 집에서도 업무를 보는듯한 기분이 들어서 원치 않는 직장 생활의 연장이며 사생활 침해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노출이나 프로필 노출등으로 불필요한 카카오톡이 오는 경우등 개인적으로 다양한 이유로 카톡을 탈퇴후 다시 재가입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후 설정을 누른 뒤, 개인/보안을 눌러 줍니다.



개인/보안 하단으로 쭈욱 스크롤을 내리면 '카카오톡 탈퇴'가 있습니다. 선택하면 카카오톡 탈퇴창이 열립니다. '삭제되는 정보 확인하기'를 누르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으며 맨 밑의 '모든 정보 삭제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한 후 '카카오톡 탈퇴'를 누르면 탈퇴가 완료 됩니다.



카카오톡 탈퇴를 신청하게 되면 대화 내용은 물론 친구 목록, 내 프로필 정보, 카카오뱅크등도 모두 삭제되니 사전에 참고하시고 백업이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미리 챙겨두세요. 



게임을 좋아시는 분들은 선물함 쿠폰이나 게임 아이디등도 함께 삭제된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카톡 탈퇴후 재가입할 경우, 기존 카톡 계정을 불러올 경우 이모티콘은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물론 특별히 불러올 이모티콘이 없다면 그냥 모든걸 새롭게 하셔도 됩니다.


카톡 탈퇴후 복구(재가입)은 24시간이 지나야 가능하다는 점도 잊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탈퇴는 1일 1회밖에 할 수 없습니다. 재가입은 내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한 이후 비밀번호와 이메일 주소등을 설정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카톡) 탈퇴후 재가입 이유가 혹시 복수 계정이나 카카오톡 영구정지를 해제하기 위해서라면 스마트폰을 변경해야만 가능합니다. 재가입시 전화 번호 목록에 있는 친구를 등록하고 싶으면 친구 관리 메뉴에서 '친구 추천 허용'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