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드(=접착제)는 일상 생활에서 정말 다양한 용도로 쓰입니다. 하지만 정작 붙어야 할 부분에 붙지 않고 손이나 신체부위에 붙으면 정말 난감한데요. 본드 지우는법 상황별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착제를 본드(bond) 라고 부르지만 사실 본드(bond)는 '붙이다'라는 뜻때문에 생긴 콩글리시 입니다. 본드를 영어로는 Adhesive(어디씨브) 라고 하며 순간 접착제는 Super Glue 또는 Krazy Glue 라고 합니다.



뭐, 콩글리시던 원래 영어로 뭐든간에 원치 않는 곳에 본드가 묻으면 정말 난감한데요. 특히 손가락등에 묻으면 잘 떼어지지도 않고 손가락 사용이 여러모로 불편해 지는데요. 손가락을 포함한 각 상황별 본드 지우는 법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1. 비누와 식초

접착제 종류에 따라 굳는 시간도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순간접착제의 경우에는 순식간에 피부에서 굳어버리는데요. 이럴 경우 따뜻한 비눗물에 피부를 담가주세요. 접착제를 부드럽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여기에 식초를 추가해 주면 더욱 좋습니다. 


2. 아세톤

아세톤(매니큐어 제거제)을 사용해 보세요. 아세톤이 너무 빨리 증발해 버린다면 WD40 을 혼합해 보세요. 대신 입술, 코, 눈과 같은 민감한 부분이나 상처 부위에는 피해 주세요.



3. 소금

소금을 따뜻한 물에 넣어주세요. 물과 함께 잘 섞은 다음 1,2분 가량 환부를 담가주세요. 물 대신 레몬 주스를 사용해도 효과적입니다. 이후 피부를 가볍게 문질러 주세요. 필요에 따라 물과 소금을 추가하여 문질러 주셔도 됩니다. 올리브 오일이 있다면 물 대신 소금과 혼합하여 사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4. 보드카

집에 혹시 보드카가 있다면 손가락을 15분 정도 보드카에 담가 주세요. 이후에 살살 문질러 주세요. 본드가 조금씩 떨어져 나갑니다.



5. 세탁 세제

충분한 양의 세탁 세제와 물을 혼합시킵니다. 손가락을 20분 정도 담가 주세요. 접착세 성분이 손가락과 천천히 분리되시 시작합니다.


손가락 본드 지우는 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가구나 책상등에 본드가 묻었다면 물파스와 아세톤을 바른후 칼이나 스크래퍼등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제거하면 됩니다. 유리에 본드가 묻은 경우에도 역시 칼이나 스크래퍼등으로 제거해 주시면 되는데요. 




이것 역시 흠집이 나지 않도록 조심해 주시고 미세하게 남은 것들은 따뜻한 비눗물로 닦아내시면 됩니다. 옷이나 천등에 본드가 묻은 경우, 아세톤을 이용하여 살살 제거해 주시면 되는데 탈색이나 옷감 손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