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유성매직 지우는법 퀵 가이드

킹스핸들 2018. 6. 26. 01:58

필기도구중 가장 눈에 띄고 선 굵은 글씨를 쓸 경우, 그 중에서도 특히 지워지지 않고 오래 남길 바라는 곳에 유성 매직을 사용합니다. 유성 매직 지우는 법 정보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직(magic)이란 말은 콩글리시로 원래 영어로는 'Permanent (영구적인) Marker' 또는 그냥 'Maker(마커)'라고 표현합니다. 어느쪽이든 수성이야 가볍게 지울 수 있지만 유성 매직의 경우에는 한 번 쓰고난 뒤에 지우기가 쉽지 않은데요. 상황별로 지우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피부에 묻은 유성 매직 

아이들의 경우, 크레파스, 볼펜, 매직등 눈에 보이는 대로 장난을 치다 손이나 팔, 얼굴등에 유성 매직을 칠하기가 쉬운데요. 이럴 경우 보통 아세톤이나 물파스를 많이 추천하지만 어린이 피부의 경우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아세톤이 유성 매직을 지우는데는 효과적이겠지만 피부 영향때문에 걱정이 되기에 클렌징 오일이나 식용유등도 사용해 보지만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럴땐 치약을 사용해 보세요. 


물론 오래 사용하면 자극이 될 수도 있지만 치약으로 문지르고 재빠르게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주면 앞에 소개해드린 아세톤, 물파스보다 피부 보호차원에서 좋고 클렌징 오일, 식용유보다 더 효과적으로 제거가 됩니다.



2. 옷에 묻은 유성 매직

피부에도 묻을 수 있지만 옷이나 침구류의 천등에 묻은 유성 매직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옷에 매직 지우는법으로 아세톤이나 물파스를 추천하기도 하지만 이것은 오히려 옷에서 유성 매직이 더 번지는 역효과를 가져 올수도 있습니다.


아세톤이나 물파스를 그냥 사용하지 않고 오염된 옷 아래에 사용 안하는 낡은 옷등을 깔아두고 제거 작업을 진행하셔야 유성 매직 번짐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오염 된 옷을 잘 눌러주어서 유성 매직 성분이 밑받침 옷(낡은 옷)에 스며들도록 하는 원리 입니다. 옷에 유성매직 지우는 법의 마무리는 주방세제를 사용하여 손으로 살살 비벼주시면 됩니다.



3. 유리, 방바닥, 화이트 보드등에 묻은 유성 매직

앞에서 설명드린 상황은 인체 영향 때문에 조심스러웠는데요. 이번에는 물티슈로 슥 닦는 방법도 있지만 제대로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유성 매직 얼룩위에 수성 매직으로 덧칠해 준 다음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천이나 화장솜등에 아세톤을 묻혀 부드럽게 닦아 주는 것도 효과적 입니다. 가정에 아세톤이 없다면 살충제를 사용하셔도 제거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유성 매직 지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