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GAME)

배그 고인물 뜻이 궁금하세요?

킹스핸들 2018. 6. 13. 02:34

인터넷과 SNS, 동영상, 온라인 게임등이 활성화 되면서 새로운 신조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세대별로도 차이가 많이 나서 소통이 어려운 경우도 있는데요. 배그 고인물 뜻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가 폭발적 인기를 얻으면서 그와 관련된 다양한 배그 전용 용어들도 많은데요. 배그를 처음 시작한 초보자 배린이들에겐 낯선 표현에 이해하고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배그 고인물은 배틀 그라운드 전장터에서 산전수전 다 겪으면서 오랫동안 고인물처럼 자리를 지킨 고수들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고인물은 부정적 의미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배그에서는 질투와 동경을 모두 포함해서 부르는 프로중의 프로들에게 붙이는 표현입니다. 핵을 사용한 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인간계에서 펼칠 수 없는 신급 기술을 구사하는 고수들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고인물도 엄청난 내공을 가진 게이머인데 이 레벨도 초월한 사람들은 '썩은물'이라고 부릅니다. 배린이가 교전 상대로 고인물이나 썩은물을 만나면 결과는 불을 보듯 뻔하겠죠?


그에 반해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한 배린이는 청정수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원래 사람이 마시는 물은 청정수가 제일 좋은건데 배그에서는 정반대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날아오는 수류탄을 주먹으로 튕겨내는 고인물>


고인물이나 썩은물은 바다로 떨어지려는 보급품이 보이면 공중에 수류탄을 던져서 보급품의 낙하 방향을 자신이 원하는 쪽으로 바꾸는 기술이나 상대방이 던진 수류탄을 반대로 튕겨내는 기술들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고인물들은 기본적으로 고인물 스텝이란 것을 구사하는데요. 점프+엎드리기를 눌러 착지하려는 순간 다시 점프를 눌러 버립니다. 하지만 이것이 패치를 통해 구현이 불가능하게 되자 신 고인물 스텝을 탄생시켰습니다.



신 고인물 스텝은 점프 버튼+Z 키를 누르면 '엎드릴 수가 없습니다' 라는 안내멘트가 나오는데 착지가 되기 직전 다시 한번 점프 버튼을 눌러주는 기술 입니다. 이론적으론 이렇게 한다는 기술인데 실제론 타이밍 맞추는 것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신 고인물 스텝과 함께 개발한 신기술중에 개구리 점프라는 것도 있습니다. 이것은 착지 직전 전후좌우 자유롭게 다시 한번 점프를 할 수 있는 기술인데요. 이것을 구사하려면 단축키 기본 설정을 바꾸고 부지런히 연습을 해야 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점프전용 키를 Shift+스페이스, 엎드리기는 Ctrl+스페이스로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Ctrl+Shift+스페이스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개구리 점프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통곡의 다리는 에란겔 섬의 밀리터리 베이스(밀베)로 가는 2개의 다리를 뜻하며 적토마는 오토바이, 삼토바이는 카트가 달린 오토바이를 말합니다. 에땁은 SR(스나) 중 awm 이라는 보급총을 의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