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기PR과 소통등을 위해서 SNS 가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톡 링크 아이콘을 쉽게 보게되는데요.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Facebook) 은 전 세계 가장 많은 유저를 확보한 SNS 이며 인스타그램은 2010년 출시되어 2012년 4월 페이스북에 인수되면서 두 SNS는 한가족이 되었습니다. 인수후에도 인스타그램은 독립적인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페북이 인스타그램 인수 당시 지불한 금액이 10억 달러 (한화 약 1조원) 였는데요. 이후 인스타그램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는 대략 1천억 달러 (한화 약 110조원)의 기업가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의 인터페이스가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 연동 방법 역시 이 2가지 기기에서 하는 방법을 각각 알아 볼께요.



페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는 모바일보다 PC에서 더 간단한데요. 우선 PC 에서 연동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PC 에서 페이스북을 실행시켜 주세요. 내 계정의 프로필 클릭후 [정보] 를 클릭해 주세요.



[정보] 화면에서 [연락처 및 기본 정보]를 선택하여 주세요. 우측의 상세 항목에서 [웹사이트 및 소셜 링크] 에서 [+소셜 링크 추가] 를 클릭해 주세요.



[웹사이트 및 소셜 링크] 로 이동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을 비롯한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을 선택한 다음, 빈 칸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입력시켜 주시면 됩니다. 공개 범위를 '전체 공개' 또는 '친구만' 등에서 선택한 다음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휴대폰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 걸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실행뒤, 우측 상단 3줄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내 프로필 보기를 터치해 주세요. 내 프로필 화면에서 하단의 [정보]를 터치해 주세요.



내 프로필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정보]화면으로 넘어 왔습니다. [연락처 정보] 항목의 '수정'을 터치해 줍니다. [프로필 편집]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소셜 링크 - 소셜 링크 추가] 를 눌러 주세요.



페이스북과 링크를 원하는 소셜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Instagram (인스타그램)을 선택하여 주세요. 인스타그램 이외에 소셜 링크를 추가하고 싶다면 '소셜 링크 추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계정 이름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입력하여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화면 가장 아래에 있는 '저장'을 터치해 주시면 링크가 완료 됩니다. 이제 계정 홈으로 가보면 인스타 그램 링크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 환경이 모바일 보다 편하긴 한데 그때마다 컴퓨터 앞에 앉을 수도 없으니 편하신 쪽으로 링크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