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연시는 한해를 되돌아 보는 시간속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고마움과 감사함을 전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이기도 한데요. 어떻게해야 내 마음을 제대로 전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 신년 설 인사말 에 대해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은 기해(己 자기 기 / 亥 돼지 해) 년은 육십지간의 36번째 해이며 서력 연도 (서기)를 60으로 나누어 나머지가 39인 해이며 상징 동물은 돼지 (돼지띠) 입니다. '기해년'의 맨 앞글자를 오행배속에 따라 색깔로 따지기도 하는데요.



청적황백흑이 다섯가지 색에 해당하며 2019년 기해년의 '기(己)'는 노란색 (황색, 금색, 노랑)에 해당되어 새해 기해년은 돼지띠 중에서도 그 기운이 흥하다는 이름하여 황금돼지띠 해에 해당됩니다. 새해 2019년을 기준으로 하여 돼지띠에 해당하는 탄생연도는 1947년생, 1959년생, 1971년생, 1995년생, 2007년생이 해당 됩니다.



새해가 되면 새마음으로 새로운 다짐과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요. 생각해 보면 모든것들이 대부분 주위의 고마운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하고 도움이 된 경우도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어렵고 힘들때 나에게 힘이 되어주고 위로가 되어 주기도 하며 기쁜일에는 나보다 더 기뻐해주는 주위분들에게 평소에 표현하지 못하고 가슴속에 담아 두기만 했던 마음을 표현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 2019년 새해 설 신년 인사말 모음을 준비하였습니다.



◆ 2019년 기해년(己亥年), 그 어느때보다 희망찬 새해 되시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뜻깊은 설 명절 보내세요.

◆ 2019년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일이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응원합니다.

◆ 원하시는 모든일 이루는 새해가 되길 바라오며 가정에 행복과 건강, 웃음꽃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새해에는 행복 가득~ 웃음 가득~ 건강 가득~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에도 더 없이 행복하고 즐거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좋은일들만 가득한 희망찬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 항상 곁에서 응원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설날 보내시고 올 한해도 만사형통, 운수대통 하세요.

◆ 2019년 황금돼지해 기해년이 밝았습니다. 황금돼지의 복된 기운이 넘치는 한 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다사다난했던 무술년이 지나고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긍정적이고 밝은 마음으로 그 어느때보다 풍요로운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에는 사랑은 곱하기, 행복은 나누기, 슬픔은 빼기, 기쁨은 더하기하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 저보다 저를 더 알아주고 생각해주는 분들과 삶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건 참으로 커다란 축복입니다. 축복된 날들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지난해를 되돌아보며 말로 다 할 수 없는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19년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 2019년 또다른 새해가 시작됩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2019년 새해에는 더욱 행복하고 즐겁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1월 1일 뜨겁게 차오르는 아침 태양처럼 열정이 넘치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오며 소망하는 모든일 이루시는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언제나 가정에 행복과 사랑과 평화와 웃음이 넘치길 소망하며 2019년 새해에도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19년 꿈과 희망으로 가득한 기해년 새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원하시는 모든일 다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 새해에는 하루 하루가 행복과 사랑으로 채워지길 기원합니다.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18년 한해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2019년 새해에는 근심 걱정 없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설 연휴 웃음꽃 가득한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행복 가득한 새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 희망찬 기운으로 밝아오는 새해 행운과 행복만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2018년 마음의 무거운 짐들은 모두 벗어버리시고 새로운 마음, 새로운 희망으로 힘차게 출발하시길 기원합니다.

◆ 온 세상을 깊은 뜻을 비추고 쉼 없이 활기찬 기운으로 앞서나가는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기해년 황금돼지의 무한 긍정 대박 기운 많이 받으셔서 새해에도 더욱 승승장구 하시길 기원합니다.

◆ 새해 새 아침 진정으로 참된 기쁨과 축복이 넘치시길 마음 깊이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희망찬 기운이 넘치는 따뜻한 설을 맞이하여 집안이 두루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 마음의 여유와 평안함이 가득한 새해 맞이 하시길 기원하며 설 연휴에는 근심 걱정 모두 내려 놓으시고 풍요로운 마음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으로 채워지길 기원합니다.

◆ 새해에는 들숨에는 재력을 날숨에는 건강을 얻는 날들로만 채워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더욱 건강하시고 사업도 번창하세요~!!!

◆ 따뜻한 설을 맞이하여 집안이 두루두루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 벅찬 기쁨과 감동으로 가득한 나날 되시길 마음 깊이 기원합니다.

◆ 항상 따뜻한 관심과 배려, 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띠 해를 맞이하여 승승장구, 전력질주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기해년 황금돼지해 하시는 일마다 모두 대박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설날 고향 가는 길, 양보 안전 운전하시면서 다녀오시길 기원합니다. 언제나 행복만이 가득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직접 찾아뵙고 인사드려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기해년 설을 맞이하여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화목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고 새해에는 바라시는 모든일 소원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 항상 챙겨주시고 살펴주신 덕분에 지난해도 특별한 한해가 되었습니다. 저 역시 특별한 해가 되실 수 있도록 곁에서 노력하겠습니다. 늘 함께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기해년 새해를 맞아 가정에 웃음과 기쁨과 행복이 넘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2019년 새해에도 눈 부시도록 반짝 반짝 빛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부족한 저를 채워준 당신에게 마음속 깊이 감사드립니다. 

◆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기해년 새해, 모든것을 이루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당신이 있어 2018년 한해를 버틸 수 있었습니다. 2019년에는 제가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곁에 있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소중한 땀으로 채운 하루하루로 2018년을 멋지게 보내셨습니다.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며 2019년은 더욱 멋진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 2019년 신이 당신에게 준 선물, 12개월의 행복, 55주의 즐거움, 365일의 성공,

8,760시간의 건강, 52,600분의 기쁨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에는 떠오르는 태양을 품으시고 힘찬 기운 받으셔서 희망찬 한 해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는 말처럼 항상 웃을 수 있는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기해년 새해 3행시 (삼행시) 인사말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 기쁨이 넘치는 새해, 해피안 일들만 가득한 한해, 연말까지 승승장구하는 기해년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기운찬 황금돼지띠 기해년이 밝았습니다. 해처럼 눈부시도록 빛나고 연처럼 자유롭게 날아 오르시길 기원합니다.

◆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새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해맑은 웃음이 넘치는 신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연달아 좋은 일들만 가득한 2019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 기쁨으로 시작하는 2019년, 해처럼 밝고 행복이 일상이 연말까지 이어지시길 기원합니다.



한해를 돌아보면 언제나 함께 있어주고 곁에서 응원해주는 고마운 분들이 있기 마련인데요. 자주 뵙지 못했거나 관계가 소원해진 분들뿐 아니라 가깝게 지냈던 분들에게도 새해 인사를 통해 감사와 고마움을 전하면 더욱 뜻깊은 새해 맞이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때로는 입에서 나오는 말대신 가슴에서 나오는 말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새해 인사야말로 가슴으로 말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연말연시에 새해 인사말로 주변분들과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더 없이 좋을것 같네요.

모두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 웃음꽃이 만발하시고 꽃길만 걷는 한해가 되길 간절히 바라오며 2019년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댓글